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해경, 지휘관과 MZ세대를 잇는 ‘소통海 공감海’ 개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휘관과 신임 직원 간 소통의 장 마련

  • 입력 2024.02.21 07:4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해경 지휘관- 신임직원 소통의 장 ‘소통海, 공감海’ 참여자 단체사진
▲여수해경 지휘관- 신임직원 소통의 장 ‘소통海, 공감海’ 참여자 단체사진

여수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가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지휘관과 신임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소통海, 공감海’를 개최했다.

20일 오후 2시 고민관 서장을 비롯해 임용된 지 2년 미만인 MZ세대 신임 직원 20여명이 모여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위해 경찰서 인근 카페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신임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직장 내 개선 사항 등의 이야기로 지휘관과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며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취임 초기부터 소통과 화합을 강조했던 고 서장은 서로 존중하는 분위기 조성과 신임 직원들의 다양한 건의 사항이 조직문화 개선으로 이어질 것을 약속했다.

이어 지휘관 소통 간담회 종료 후 경찰관 음주 운전을 비롯한 4대 비위행위 근절 및 다짐을 위해 고 서장과 함께 음주 운전 근절 캠페인도 진행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조 순경(30)은 “서장님과의 대화 시간에 많이 긴장했지만 환한 미소와 함께 순경 시절 서장님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게 되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고민관 여수해양경찰서장은 “신임 직원들의 다양한 건의 사항을 조직문화 개선 정책에 반영하고, 앞으로도 세대 간 화합과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