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노인복지관, 2024년 정월대보름 큰 잔치 행사 마련

  • 입력 2024.02.23 11:24
  • 수정 2024.02.24 12:09
  • 기자명 김남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립국악단  신명나는 우리가락 즐거운 공연 한마당
▲ ⓒ여수시립국악단 신명나는 우리가락 즐거운 공연 한마당

여수시노인복지관(관장 김진우)은 삼남석유화학(주) 여수공장(공장장 이오식)후원으로 22일 3층 대강당에서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300여명을 모시고 일년 중 가장 큰 달이 뜬다는 2024년 즐거움 가득한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늘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삼남석유화학(주)임직원, 자원봉사자등이 참석하여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와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후원금 전달식, 여수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우리가락 공연 한마당이 펼쳐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체험부스 코너에는 지푸라기 계란꾸러미 체험, 소원지 쓰기, 다식체험, 떡메치기, 부럼깨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비석치기등 전통문화 체험활동과 둥근 보름달 같은 호떡, 붕어빵등 다양한 먹거리 코너를 마련하여 어르신들께 옛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간이 되었다.

▲ ⓒ올한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빌어보며
▲ ⓒ올한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빌어보며
▲ ⓒ지푸라기 계란꾸러미 체험으로 옛 추억을 상기시키며
▲ ⓒ지푸라기 계란꾸러미 체험으로 옛 추억을 상기시키며

삼남석유화학(주) 여수공장(공장장 이오식)은 ‘어르신이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보름달처럼 모든일이 둥글게 소원 성취되고 만사형통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후원해준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을 비롯하여 여수시 서부생활개선회, 전래놀이팀에 감사드리고 어르신들이 두배 더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