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동권리교육 강사양성 아카데미’ 참여하세요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전문 강사 양성
29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

  • 입력 2024.03.26 13:24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정기회의(자료사진)
▲지난해 열린 여수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정기회의(자료사진)

여수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강사양성 아카데미’ 운영에 따른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동권리교육 강사양성 아카데미’는 지역사회가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해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기 위한 전문 강사 양성 과정으로 여수시가 주최하고 청년·청소년 노동권익센터가 주관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6일(토)부터 5월 25일(토)까지로 아동·청소년 대상 강의 경험이 있고, 아동권리 및 인권교육 등에 관심이 있는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시 여성가족과 아동청소년친화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jmyung92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서류접수 및 응시자격은 여수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여성가족과(☎061-659-3748)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청년·청소년 노동권익센터 박영석대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아동권리교육이 더욱 확대되고 아동인권에 대해 인식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민간단체인 ‘청년·청소년 노동권익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노동인권교육과 상담활동, 구제지원활동, 노동인권실태조사, 정책토론회, 상담사양성, 공익활동 등 청년과 청소년노동자의 노동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