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YMCA 제36대 이사장 전남대학교 정금호 교수 취임

26일 이취임식..."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사회운동에 집중하겠다"

  • 입력 2024.03.27 12:0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YMCA 이사장 이취임식 참석자 단체사진
▲ 여수YMCA 이사장 이취임식 참석자 단체사진

여수YMCA 제36대 이사장으로 정금호 여수YMCA 부이사장이 선임됐다.

여수YMCA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통해, 임기 4년을 마친 박원균 이사장을 대신하여 신임 정금호 이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26일 열린 이취임식에는 100여명의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정금호 제36대 신임 이사장은 광주 대동고와 전남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여수) 공과대학 학장, 여수YMCA 시민사업위원장과 부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전남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정금호 여수YMCA 신임 이사장은 “사회 구성원간의 사회적 대화 부재, 영유아 취학아동 급감, 경제 성장 동력 부족 등으로 청년들의 가치관이 변화하는 가운데,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사회운동에 YMCA운동을 집중하겠다. 더불어 여수라는 도시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생태도시와 도시계획, 도시재생등에도 시민사회가 관심과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신임 정금호 여수YMCA 이사장
▲신임 정금호 여수YMCA 이사장

한편 정금호 신임 이사장은 1967년 전남 장흥 출생으로 광주 대동고, 전남대 건축학과 졸업 및 박사학위(2002년)를 취득했다. 현재 전남대학교 건축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전라남도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다.

여수YMCA 시민사업위원장과 여수YMCA 부이사장을 역임한 바 있고 전 여수시 경관위원장/순천시 건축위원장과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