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대 여수캠퍼스, 신입생 대학생활 지원 나서

선-후배 연결 단기지교 프로그램 운영
‘신입생 4 + 재학생 2’ 팀별 활동비도

  • 입력 2024.04.12 12:2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대 여수캠퍼스 신입생 학생생활지원 ‘단기지교’ 프로그램
▲ 전남대 여수캠퍼스 신입생 학생생활지원 ‘단기지교’ 프로그램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선후배를 연결하는 ‘단기지교(斷機之敎)’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기지교는 맹자의 어머니가 공부 도중 집에 돌아온 맹자가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짜던 베틀의 날실을 끊었다는 일화에서 나온 사자성어로 학문뿐만 아니라 하던 일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이뤄내는 인내와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학과나 학부에서 신입생 4명 이상 재학생 2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전공 및 실험실 탐색, 캠퍼스 탐방, 지역 역사 문화 탐방, 동아리 체험하기 등 신입생이 대학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학과나 학부로 신청하면 된다. 총 70개 팀을 뽑아 각 팀당 활동비로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4-12 18:18:28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헌법,국제법, 학교교육 교과서의 교육내용은 가장 표준적이며, 가장 보편적인 학술근거입니다. 대중언론.사설 입시지를 통하여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주권.자격.학벌없이 대항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들의 도전을 막고자 합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4-04-12 18:17:54
최고 제사장은 고종황제 후손인 황사손(이 원)임. 불교 Monkey 일본 항복후, 현재는 5,000만 유교도의 여러 단체가 있는데 최고 교육기구는 성균관대이며,문중별 종친회가 있고, 성균관도 석전대제로 유교의 부분집합중 하나임.​@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임.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그 뒤로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윤진한 2024-04-12 18:17:16
주권, 헌법, 국제법, 학교교육의 교과서 교육인 국사, 세계사 자격이 기준이며 가장 합법적이고, 보편적이며 학술적임.@세계적 법체계는 대륙법 중심의 성문법과, 영.미법 중심의 판례를 따르는 영.미법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근대세계의 지배세력이던 서유럽의 대륙법은 국제법의 표준이고, 영.미법은 영.미권 영향력이 강한 나라들에서 민사나 상사쪽으로 중요한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각 국가별 헌법이나 주권이 같이 작용하고 있습니다.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성대 6백주년 행사때는 대통령.국무총리.교육부 장관 참석하였습니다.*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한국 유교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