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품질 자원순환체계 구축 탄력... 자원순환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로부터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위한 재정적‧기술적 지원 받아

  • 입력 2024.06.20 12:0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정기명 여수시장
▲ 왼쪽부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시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로부터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선별을 위한 재정적‧기술적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고품질 자원순환체계 구축’에 탄력을 받게 됐다.

여수시는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KORA’)와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KORA는 자원재활용법에 따라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제품·포장재의 회수·재활용 의무를 대행하고, 재활용가능자원을 안정적으로 수요·공급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 여수시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원순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여수시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원순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약에 따르면 ▲여수시는 폐기물의 감량 및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KORA는 여수시에 고품질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선별을 위해 재정적‧기술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여수시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 페트병, 유리병 등 제품의 포장재를 생산자가 의무적으로 회수·재활용)의 중추기관인 KORA로부터 고품질의 재활용 자원 회수·선별지원을 받게 돼 안정적인 자원순환체계 구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KORA’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기술적 자원순환체계가 구축은 물론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재활용 필요성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분리배출 등 홍보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