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5일 공립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2024. 글로컬 유치원 미래교실 수업운영 사례 나눔'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삶에 기반한 유치원 미래수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례 나눔을 통해 유치원 현장에 지속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실천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미래교실 수업자로 참여했던 관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이해인 교사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 △ 공동교육과정 운영 및 1교실 2교사 수업 △ 지역기반 생태환경교육 △ 디지털 기반 놀이환경 마련 및 디지털 활용수업 등 미래교실 수업사례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교사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동백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한 교사는 “유치원 미래교실은 어떻게 구현될까 궁금하기도 하고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사례 나눔을 통해 디지털 놀이환경 속에서 유아들의 삶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활동들을 펼쳐나가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유치원 현장에서 다양한 상상과 도전으로 역량있는 수업 실천 사례를 만들어 나가길 바라며, 유치원 미래교실 수업이 유치원 현장에 지속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