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형규)는 2024년 11월 25일부터 30일까지 '릴레이 집중상담주간(여수시 청소년 달빛상담소)'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분기별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주간에 상담이 어려운 청소년과 보호자들을 위해 야간에 진행된다. 이번 상담주간의 주제는 도박중독 예방으로, 청소년들이 도박 중독으로 인한 심리적, 사회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돕는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청소년기는 인지적·정서적 발달이 완성되지 않아 충동 조절 능력이 성인보다 부족하므로, 도박과 같은 위험한 행동에 쉽게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최근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발달로 청소년들이 도박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심각한 중독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도박 중독에 대한 예방적 교육과 상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스트레스와 충동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둔다. 초기 증상 발견과 신속한 상담 개입을 통해 도박 중독을 예방하고, 불법 도박의 법적·사회적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다. 특히, 도박 중독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도박의 유혹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스트레스 관리, 또래 관계, 금전 관리 등을 심층적으로 다룬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도박 중독 문제를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상담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는 2024년 10월 28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센터의 공식 홈페이지(ys1388.or.kr)에서 확인하거나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663-200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