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화) 여수미평초등학교에서 전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를 활용한 하굣길 연합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마음건강 지킴이 버스에서 ▲옴니핏 마인드케어 스트레스 측정 ▲행운을 잡아라! 상담퀴즈 ▲나만의 키링만들기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청소년전화 1388홍보 등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상담프로그램 및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학교관계자는 “전교생 대상으로 스트레스 검사를 실시함으로 학생들의 스트레스 수준을 알고, 학생들의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존중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었다”. 또한, 학부모회에서는 “스트레스검사를 통해 자녀의 스트레스에 대해 파악하고, 스트레스관리를 통해 건강한 양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전했다.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협동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 상담 및 부모교육, 1388청소년전화, 긴급구조, 찾아가는 위기예방 교육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상담전문기관으로서 여수시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061-663-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