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생일축하 케익 전달

“하루하루가 인생에서 가장 멋지고 예쁘며 아름답길”

  • 입력 2024.12.02 11:48
  • 수정 2024.12.02 11:51
  • 기자명 이현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일축하파티를 한 후, 기념촬영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생일축하파티를 한 후, 기념촬영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 장애인활동지원팀은 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11월 생일자 31명에게 축하 케이크와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 사업을 하므로 대상자들의 안부 확인과 말벗서비스, 생일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케이크와 생일선물(각 대상자에 맞춤형 선물), 그리고 직원들의 축하 노래를 전달하여 보다 풍성한 생일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 생일을 맞이한 장애인들의 행복한 모습 ⓒ쌍봉종합사회복지관
▲ 생일을 맞이한 장애인들의 행복한 모습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봉종합사회복지관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가정방문을 통하여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불편함을 해소시키며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질 향상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어 장애인의 삶의 질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위하여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전했다.

생일을 맞이한 김**님은 젊을 때는 몰랐는데 늙어갈수록 생일이 반갑지 않은 기념일이 되어버려 외면하며 살아왔는데 복지관 선생님들이 이렇게 집에 찾아와 축하 노래도 불러주고, 맛있는 케이크까지 전해줘서 부끄러웠지만 기분이 좋았다고 하셨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팀(061 686-7178)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 함으로써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 가족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또한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가사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신체활동지원)으로 제공함으로서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