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설 연휴 대비 특별 안전보건점검

연휴 기간 사고 예방과 시민 편의를 위한 특별 점검으로 안전보건 강화

  • 입력 2025.01.24 07:25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16일~1월 21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여수시도시관리공단
▲ 1월 16일~1월 21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2025년 설 연휴 대비하여 사업장의 안전과 시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1월 16일부터 1월 21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 사업장은 공영주차장, 봉황산자연휴양림, 청소차량 정비소, 도시형 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이며, 설 연휴 기간 중 통상근무자의 부재와 시설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사전 예방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공단의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인 김유화 이사장은 사업장의 안전보건상황를 확인하고 시민의 원활한 시설물 이용을 위한 안전 및 편의성 점검을 진행하였다. 특히, 비상시 대응 체계 및 비상연락망의 구축 적정성과 근로자와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자동심장충격기의 정상 작동 여부를 심도있게 살펴보았다.

또한 안전보건점검과 더불어 설 연휴에도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힘쓰는 근로자를 격려하면서 연휴 근무 중 어려움과 개선사항 등 근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였다.

김유화 이사장은 ”설 연휴 분위기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근로자와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사고예방과 비상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안전보건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