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회 여수여성작가회 창립전

  • 입력 2016.09.25 11:00
  • 수정 2016.09.25 13:24
  • 기자명 양해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해웅의 미술書庫(12)

박은경, 아날로그, 50x65cm, Mixed media.

제1회 여수여성작가회 창립전 - 마음으로 그림으로 사랑으로

제1회 여수여성작가회 창립전-마음으로 그림으로 사랑으로 전이 9월23일~9월29일 여수 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린다. 여수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미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정을 나누고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여성미술인들의 미술잔치이다.

조영애, 5월의 보리밭, 70x50cm, 장지에 채색

이번 전시의 주제인 “마음으로 그림으로 사랑으로”는 여러 장르 작가들의 삶의 이야기와 여성예술가들의 섬세한 감수성이 돋보인 꽃과 풍경, 정물, 추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70여점이 선보인다.

여수여성작가회 손차영 회장님은 이번 창립전을 개최하면서 “회원들의 화합과 결속으로 서로의 작품을 이해하고,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여수의 미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빛나는 미술인이 되기를 소망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여수지역의 미술애호가들과 미술인 여러분들의 성원과 관람을 바라고 있다.

김현애, 희망, 45x38cm, 장지에 채색

한편, 이번 창립전을 계기로 ‘찾아가는 미술관’ ‘벽화 그리기’ ‘장애인과 함께하는 재능기부활동’ 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나눔의 예술을 실천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오는 9월28일(수) 새로 신축하여 입주한 여수장애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미술관’ 전시회를 갖는다.

여수여성작가회는 여성작가들의 지속적인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회원 상호간의 정보교류의 산실이 되어 여수미술발전에 이바지하는 새로운 단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김상례, 여름, 70x55cm, 장지에 채색
김미옥, 위로, 90x65cm, 장지에 채색

 

윤정자, 겨울날, 60x72cm, Mixed meterial
김양자.  가을  70x50cm, 수채

김도유 김명숙 김미옥 김미자 김복자 김상례 김순남 김양자 김은희 김평심 김현애 김혜원 김효경 문영희 문예림 박은경 박혜정 손차영 유경자 유수영 윤정자 이양숙

이재순 이춘이 정경희 정덕신 정인화 조영애 주연숙 최선순 하정숙 한미희 등 32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전시관람은 오전10시~오후7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