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우씨, “여수시의회는 웅천특위 구성하라”
상태바
심정우씨, “여수시의회는 웅천특위 구성하라”
  • 오병종
  • 승인 2018.10.17 07: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자유한국당 여수시당협위원장, 16일 웅천지구 의혹해소 촉구
16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심정우 교수

심정우씨는 여수웅천지구의 잦은 도시계획 변경에 대한 의혹해소를 위해서, 시의회가 특별위원회를 구성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여수시장에 출마한 바 있는 전 자유한국당 여수시당협위원장인 심씨는 16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수시의회를 향해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심정우씨는 이날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직은 이미 전국적으로 모두 사퇴한 상황이어서 오늘은 개인 자격으로 기자회견을 한다”며 기자회견문도 ‘호남대학교 초빙교수 심정우’ 명의로 배포했다.

기자회견을 통해 심정우 교수는 “돌산상포지구 수백억대 부동산 투기의혹 사건의 내막도 속시원하게 풀리지 않았다”며 상포지구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심 교수는 “웅천지구가 여수시의 무분별한 도시계획 변경으로 29층,42층 마치 괴물같이 고층건물들이 줄줄이 들어서고 있다”고 지적하고, “여수시민들은 도시계획이 무슨 연유로 수차례 변경되었는지, 고층괴물들이 왜 들어서고 있는지 매우 궁금해하고 있다”며, 궁금증 해소에 여수시의회가 적극 나설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아울러 민주당을 비롯한 여수시의회에 대해서도, “무슨 연유로 상포지구의혹도 덮으려 하고 웅천지구 의혹해소에 대해서도 꿈쩍하지 않고 있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며, 여수시의회가 시정감시를 전혀 못하는 ‘꿀먹은 벙어리’라고 비판했다.

여수시민단체인 시민협은 이미 ‘의혹투성이 웅천 복합단지개발사업을 투명하게 수사하라’는 수사촉구부터 시작해, 여수시의회 ‘웅천특위구성’을 요구했고, “왜 시의회는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한지를 밝히라”는 요구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아래는 관련 기사. 클릭하면 볼수 있다.)

관련기사 : [2018. 07. 31 의혹투성이 웅천 복합단지개발사업 투명하게 수사해야]http://www.netong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903

관련기사 : [2018. 09. 05 여수시의회는 '웅천특위' 구성하라]http://www.netong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135

관련기사 : [2018. 09. 11 시의원들은 왜 '웅천복합단지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에 나서지 않는가] http://www.netong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204

 

여수시의회 일부 의원들은 웅천특위 구성에 찬성하고 있고, 상당수 의원들이 웅천지구의혹 해소에 의회가 나서야 한다는 당위성에는 반대하지 않고 있어 특위구성 여부에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서현 2018-10-16 16:31:50
왜 이 사람을 여수넷통에 올려주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입에 담지 못할 욕을 해주고 싶은 사람입니다만 참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