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산공원여론조사,이번엔 시의장단이 “못믿어”

여수시의회 올 첫 의장단회의서 '남산공원' 다시 제기

  • 입력 2019.01.23 18:06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열린 여수시의회 의장단 회의 광경

여수시의회(의장 서완석)가 첫 의장단 회의에서 시의 ‘남산공원 2단계 조성방안 시민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 이번에도 신뢰하기 어렵다고 문제삼고 나섰다.

여수시의회는 지난 21일 올 첫 의장단회의 결과 보도자료를 내고 남산공원 관련 여론조사에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서완석 의장은 “주민 대면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는데 각 지역 주민자치위원이나 주민의 대표인 우리 시의원 등이 얼마나 대면조사에 포함됐는지 심히 의문”이라며 “조사대상, 설문 설계 등 여론조사의 타당성과 공정성을 신뢰하기 어렵다”고 언급했다.

또한 시가 보고한 결과에 대해서 소관상임위 검토를 요청했다.

서 의장은 “(남산공원 2단계 조성방안 시민 여론조사 결과) 관련 자료가 의회에 도착하면 해당 상임위에서 의원님들이 심도 있게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남산공원 조성 시민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 63.3%가 ‘자연형 도심 근린공원’을 선호하고 ‘관광형 랜드마크 공원 조성’은 36.7%였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 남산공원 조성 여론조사 ‘자연형 도심 근린공원' 우세) 

설문 결과는 ㈜한국리서치가 지난달 27일부터 17일간 만19세 이상 여수시민 514명을 대상으로 전문조사원에 의한 1:1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도출됐다.

21일 여수시의회는 소회의실에서 서완석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의장단 회의에서는 여수시 주요 현안에 대한 집행부 보고도 있었다.

이날 시 집행부는 ‘남산공원 2단계 조성방안 시민 여론조사 결과’와 ‘2020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발굴 현황’ 등을 시의회에 보고했다.

한편 서완석 의장은 지난해 12월에 낭만포차 이전과 관련한 시의 여론조사도 설문에 문제가 있었다며 이의를 제기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여수시의회 서완석의장 "낭만포차 여론조사, 문제점 많다"제기)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수서현 2019-01-24 19:13:43
정말 여수시원들 하는 짓을 보면 왜 지방의회가 필요없다고 하는지 알것 같네요. 앞전에는 의장이 똥고집 부리더니 이제는 의원들이라는 작자들이 똥고집을 부리네요. 시민이 만만하게 보이나 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