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니어클럽,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

어르신 사회활동 만족도 높아, 지역아동센터는 인력부족과 업무과중 해결.. 일석이조

  • 입력 2020.02.17 16:53
  • 수정 2020.02.17 17:3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허정란 회장(왼)과 여수시니어클럽 김순정 관장(오)이 지역아동센터연계사업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수시니어클럽(관장 김순정)이 6일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설명회 및 수요처 간담회도 동시에 진행됐다.

최근 늘어나는 맞벌이부부와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해 지역아동센터가 방과 후 아동들의 보호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센터장과 생활복지사를 포함해 센터당 평균 2~3명이 근무하고 있어 인력부족과 업무과중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여수시니어클럽은 2013년부터 관내 40곳의 지역아동센터 환경을 정화하는 등 지역아동센터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경제적인 도움 및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자존감 향상 등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지역아동센터와 이용 아동들 또한 삶의 경륜이 있는 인원 파견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어 두 단체 모두 만족도가 높다.

연합회 관계자는 “ ‘지역아동센터연계사업’은 종사자들의 업무를 줄여 아동에게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 역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일터로 꼽는 등 두 단체 모두 만족하는 사업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관내 40개 지역아동센터가 소속되어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