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산업 육성에 한 발짝 ‘대학생 온라인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MICE산업 육성에 한 발짝 ‘대학생 온라인 경연대회’ 개최
  • 전시은
  • 승인 2020.05.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시각으로 여수의 미래 MICE콘텐츠 발굴.. 유투브 실시간 방송
우수팀에는 시장상과 여수사랑상품권 지급, 2개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일반 심사자도 선착순 모집
지난해 10월 박람회장에서 펼쳐진 '제18차 세계한상대회' 모습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여수 미래 MICE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발표회’ 가 개최된다.

21일 열리는 온라인 경연대회에서는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여수 MICE 활성화 방안 구축’을 주제로 서울 건국대학교와 여수 한영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건국대학교 서병로 교수의 ‘지역특화 마이스 활성화 전략’이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건국대학교 6팀, 한영대학교 3팀 등 총 9개 팀이 여수 MICE콘텐츠 아이디어를 녹화영상으로 발표하고, 질의응답도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팀 발표 중간에는 여수의 컨벤션 시설과 관광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일반 참가자들도 참여 링크를 통해 발표팀에 대한 평가와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어 생동감을 높였으며 유투브로 실시간 방송한다.

시는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일반 참가자를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212510)를 통해 선착순으로 200여명 모집하며, 궁금한 점은 투자박람회과(☎659-3462~5)로 문의하면 된다.

발표 우수팀에게는 시장상과 여수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2개 대학교와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MICE분야의 관·학 협력 체제를 구축,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영병 대비 온라인 포럼 MICE 행사의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히며 “창의적인 MICE행사 기획과 개최로 미래 여수 MICE산업을 육성하고 홍보마케팅, 네트워크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