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기업 대상 '온택트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이차전지 기업 대상 '온택트 투자설명회' 개최
  • 전시은
  • 승인 2020.12.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와 기업인들이 온라인화상시스템 줌으로 비대면 화상답변
포스코케미칼, SK이노베이션, 현대자동차, GMT코리아 관계자 참여
유튜부 참여 기업 관계자 "온택트설명회로 전남의 이차전지 정책 이해해"
이차전지 온택트 투자설명회 모습

전남도가 이차전지 연관기업들의 도내 투자유치를 유도하기 위해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한국전지산업협회, 전자기술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전남 이차전지 대표기업인 포스코케미칼을 비롯 SK이노베이션, 현대자동차, GMT코리아 등 이차전지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온라인 스튜디오와 참여기업을 전남도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를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 줌(Zoom)으로 연결, 전문가들이 기업들의 질문을 비대면 화상으로 실시간 답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튜브로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온택트 투자설명회에서 지자체와 전문가의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전남의 이차전지 정책에 대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차전지는 전기에너지를 화학에너지로 바꿔 저장 후 재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지다. 내연기관을 대체할 친환경 미래산업으로 여러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전남도는 한국전력공사가 위치한 나주 혁신도시 주변 에너지신산업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계기로 이차전지산업 플랫폼을 구축해 연관산업을 집적화하고 있다. 또 제품 공공구매 확대 등을 통해 투자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정순남 한국전지산업협회 부회장은 “전남의 이차전지 산업은 에너지밸리와 함께 큰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나주에 추 진중인 리사이클링센터에 국내 최초로 배터리 주요 3사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모두 참여하는 등 업계에서도 관심이 커 이차전지 플랫폼을 내실 있게 만들가겠다”고 말했다.

이병용 전라남도 투자유치과장은 “이차전지산업은 광양만권 소재산업, 영광 e-모빌리티, 서남해안 풍력산업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신산업의 핵심으로 전남에 투자한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회 시리즈로 기획된 ‘전라남도 온택트 투자유치설명회’는 지난 10월 바이오산업을 시작으로 e-모빌리티, 지식정보문화산업, 이차전지산업 순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 ‘으뜸전남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