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년째 지역 어르신들께 김장김치 전달하는 문수복지관

(주)한화여수사업장 후원, 올해는 코로나19로 김장축제 대신 완성된 김치 개별 전달

  • 입력 2020.12.10 14:28
  • 기자명 황명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봉춘 관장(오)과 최병오 여수한화공장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문수복지관이 10일 『희망 +행복 +사랑담은 김장 나눔』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주) 한화여수사업장과 함께 하는 이번 김장행사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였다.

문수복지관은 지난 10년간 총 5,250만원을 지원해 매년 300여명의 주민들에게 직접 담근 김장김치룰 전달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3천키로 상당의 완제품을 구입해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최병오 한화여수사업장 공장장도 함께 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최소인원만 참석하였다.

최병오 공장장은 "사회환경과 시대흐름에 맞춰 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고민했다. 모두가 어려운 코로나19 시대인만큼 이번 김장 전달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병오 공장장(오)이 어르신께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김치를 전달받은 강 모 어르신은 "코로나로 복지관도 오갈 수 없고 외출도 마음놓고 할 수 없어 불편했는데 이렇게 김장김치를 전달받으니 올 겨울도 반찬 걱정 없을 것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LH문수주공관리사무소 소장(오)이 어르신께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김장후원활동에는 여천ncc(주), gs칼텍스, 안전보건공단. 21로터리클럽 등 여러 기업들이 동참해 더욱 뜻깊은 김장지원이 되었다

문수복지관 임봉춘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되었으며 매년 함께 해오고 있는 (주)한화 여수사업장과 후원활동에 동참한 기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