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한전KPS, 원격 화상 ‘패더레이스쿨’ 운영

도내 특성화고 학생 대상 전력설비 유지보수 인재 양성

  • 입력 2020.12.23 12:21
  • 수정 2020.12.23 12:2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한전KPS(대표 김범년)가 전남 특성화고 학생 51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전력설비 유지보수 인재 양성을 위한 ‘한전KPS - 패러데이 스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12일 전남도교육청과 한전KPS(주) 간에 맺은 지역인재 양성 및 후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에 따른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원격화상교육을 통해 진행됐다.

교육은 기술명장과의 만남, 전력설비별 기능이해, 정비기술 기본 등의 과정으로 이뤄졌으며, 강사는 관련 교육기자재가 갖춰진 한전KPS 인재개발원 교육실에서 강의를 진행했고 학생은 소속 학교의 화상교육이 가능한 교실에서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화상교육으로 진행돼 직접 전력설비 교육기자재를 다루지는 못했지만, 현장에서 사용되는 실제 발전설비와 밸브, 펌프, 터빈 등의 원리와 정비 기술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패러데이 스쿨' 프로그램 참여 학생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기능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한전KPS(주)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진로체험프로그램, 스마트기기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한전KPS(주)의 전력설비 교육기자재를 활용한 전남특성화고 교사 대상 연수를 내달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키워드

#전남교육청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