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재단(이사장 정재화)과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강형규)이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제5조 3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관련기관 간 협력체계 및 지역사회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 운영에 근거하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 협약에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자격증 취득 및 직업 훈련 전반에 관한 사항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이 담겼다.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협동관 1층에 위치한 꿈드림은 9세부터 24세에 이르기까지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직업, 학업, 자기계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꿈드림(070-4165-0087)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내 서비스 신청을 하면 담당자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여수교육재단은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는 장학금 지금, 청소년 교육활동지원(대안교육기관 지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학술진흥 및 연구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공익사업을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단체로 등록됐다.
여수교육재단이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뉴젠리더십학교(061-686-3707)는 학업형 대안교육기관으로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