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여수시의원 비례대표 이중당적 논란... 진보당, “즉시 자격박탈해야”

여수시선관위, "후보상태 유지한다"고 알려와
진보당 여수시위원회, "후보 등록 무효결정 촉구... 모든 책임은 선관위가 져야"

  • 입력 2022.05.27 15:33
  • 수정 2022.05.27 15:5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채경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
▲ 김채경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의원 김채경 비례대표 후보가 과거 한나라당과 이중당적인 것이 밝혀져 파장이 일고 있다.

진보당 여수시의원회는 27일 발표한 긴급성명서에서 “민주당 여수시 비례의원 이중당적에 따라 여수시선관위는 민주당 비례후보 자격을 즉시 박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중당적을 지닌 후보자는 법률상 자동으로 자격이 상실되는 것은 물론 민주당 비례대표 선정 등 모든 과정이 불법으로 무효로 된다. 이미 여러 차례 확인된 사실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진보당 여수시위원회에 따르면 여수시선관위는 해당 후보의 비례대표 후보 상태를 유지한다고 알렸다.

진보당 여수시위원회는 “여수시선관위는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한나라당에 가입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후보 상태를 유지한다고 알렸다”고 전했다.

이어 "법적용이 고무줄처럼 이중잣대가 되어서는 안된다. 오판과 권한남용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바로 잡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진보당 여수시위원회는 “여수시선관위가 민주당 시의원 비례후보의 한나라당 이중당적 관련 사안에 대해 민주당 비례후보의 후보등록을 법대로 무효결정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여수시선관위에 있음을 강력 경고한다”고 성명서를 끝맺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