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말해주세요 진실을” 진화위, 진실규명 신청안내 지하철 광고 시작해

18일부터 수도권 1호선 객차·전국 지하철 역사 내 노출

  • 입력 2022.06.16 11:1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실규명 신청 지하철광고
▲ 진실규명 신청 지하철광고

2기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약칭 진실화해위원회, 위원장 정근식)가 진실규명 신청 홍보를 위해 지하철 광고를 시작한다.

진실화해위원회 진실규명 신청 기간은 2년으로, 올해 12월 9일로 종료된다.(2020년 12월 10일 시작) 이에 접수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해서 진실규명의 기회를 놓치는 국민들이 없도록, 지하철 객차와 역사 광고를 통해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객차 내 세 가지 형태(△액자형 △출입문상단 조명 △천정걸이 조명)의 광고가 노출된다. 동시에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등의 모든 지하철 역사에 진실규명 신청 홍보 포스터를 게시할 예정이다.

지하철 광고는 진실화해위원회 홍보대사인 배우 장현성 씨를 모델로 제작됐다.

▲ 진실규명 신청 독려 포스터
▲ 진실규명 신청 독려 포스터

“기다립니다 당신을. 말해주세요 진실을”이라는 문구를 통해 진실규명 신청을 독려하고, 진실규명 신청 접수 기간과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이다.

진실화해위원회는 지하철 광고를 통한 출퇴근 및 생활권 내 반복적 노출을 통해 진실규명 신청이 늘어나기를 기대했다.

한편, 6월 2일 현재 진실화해위원회에 접수된 진실규명 신청 건수는 모두 1만4,843건(신청인 1만6747명, 분류 후 사건번호 부여 반영된 자료 기준)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