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예울마루(이하 예울마루)가 7월 9일부터 9월 3일까지 2달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컬러풀 아프리카’ 강좌를 개강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울마루,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문예회관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 감상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발적 문화예술 향유 능력 및 정서 함양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문예회관의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예술작품 감상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예울마루에서 개최될 <컬러풀 아프리카>는 총 4차시로 진행되며 아프리카 문화 이해 및 인식 개선 교육, 아프리카 전통악기 체험, 전통 공연 감상과 댄스 수업, 자연의 악기 ‘칼림바’ 만들기와 바디퍼커션 강의 등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4차시 교육에서는 아프리카 타악그룹 ‘야나포’의 렉쳐콘서트가 소극장에서 진행되며, 전 좌석에 아프리카 전통악기인 젬배를 준비하여 모든 관객이 젬배를 직접 연주하며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여수시가족플러스센터, 여수다문화복지원 등 지역 내 다문화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강좌로, 글로벌 시대의 문화다양성에 대한 중요도를 인식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컬러풀 아프리카>는 매주 토요일 예울마루 리허설룸,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6월 29일 오후 2시부터 전화신청(1544-7669)만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대상은 초등 4~6학년 학생 및 가족(1~3기), 중∙고등학생 및 가족(4기)으로 총 12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