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웅천 해상서 '제5회 여수시장배 전국요트대회’ 열려

이달 23일~25일 예정, 요트대중화 기대

  • 입력 2022.09.22 13:2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트대회 모습
▲ 요트대회 모습

‘제5회 여수시장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웅천마리나, 원형마리나 그리고 가막만 해상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2년간 개최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밤바다가 아름다운 여수 가막만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널리 알려 해양레저관광벨트 조성과 해양레저스포츠의 저변확대를 통한 요트대중화에 기여코자 마련되었다.

여수시가 후원하고 여수시요트협회가 주관하는 대회에는 전국에서 18척의 대형 크루저급 요트와 2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함께하게 되며 대회 첫째날에는 여수 이순신마리나에서 참가팀 등록과 계측을 실시하며, 둘째날에는 여수 가막만에서 3차례의 경기가 펼쳐진다.

▲ 요트대회 모습
▲ 요트대회 모습

대회 마지막날 2차례의 해상경기를 더 펼쳐 총 5차례의 경기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하고 오후 3시에 이순신마리나에서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24일 오후 6시반에 선수와 내빈 그리고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오션리조트 벨라스타홀에서 가막만의 아름다운 항구를 배경으로 개최된다.

대회 관계자는 “올여름 많은 태풍으로 바다를 마음껏 즐기지 못했던 선수들에겐 남해안의 청량하고 시원한 바람과 자연경관을 만끽하면서 세일링의 묘미를 더하게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내며 “각양각색의 돛을 펼치고 자신들의 기량을 발휘하는 요트경기를 함꼐 즐겨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