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회재, “여수~순천 덕양교차로 교통전광판 추가 설치 환영”

국토부 익산청 여수·순천간 자동차전용도로 덕양교차로에 교통전광판 설치 완료
교통상황, 운전자 준수사항, 교통사고 발생 시 우회도로 안내 등 제공
김회재 의원 “여수·순천 자동차전용도로 속도제한 완화, 여수 고속도로 등 교통현안사업 추진할 것”

  • 입력 2022.09.23 15:16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회재 국회의원
▲ 김회재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전남 여수시을)이 국토교통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익산청)의 여수~순천 자동차전용도로 덕양교차로 구간 교통전광판(VMS) 추가 설치에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익산청은 여수~순천간 자동차전용도로 구간중 덕양교차로에 교통전광판 추가 설치를 완료하고 현재 도로이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수~순천간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운영되는 교통전광판은 기존 9개소에서 10개소로 늘어났다. 교통전광판이 제공하는 정보는 도로 지·정체 등 교통상황, 운전자 준수사항, 교통사고 발생 시 우회도로 안내 등이다.

교통전광판 추가 설치를 통해 여수~순천간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교통 편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회재 의원은 “여수~순천 자동차전용도로에 교통전광판을 추가 설치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익산청에 감사하다”면서 “여수·순천 자동차전용도로 속도제한 완화, 여수 고속도로 신설 등 교통현안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7월 익산청과 여수의 교통현안 사업을 논의한 바 있다. 당시 김 의원은 익산청에 여수~순천 자동차전용도로 구간 교통전광판 추가설치와 진·출입로 개선방안 등을 요청했다.

최근에는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속 추진 간담회를 개최하고,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에게 ▲여수 고속도로 건설 ▲전라선 SRT 투입 조속 추진 ▲전라선 고속화 사업 ▲여수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 등 여수 현안 사업의 협조도 당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