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바다파출소, 2022 자기주도근무 최우수 해경파출소 선정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 추진, 적극 행정 유공 부서 인정받아

  • 입력 2022.11.28 11:4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최우수파출소로 선정된 여수바다파출소
▲ 전국 최우수파출소로 선정된 여수바다파출소

‘2022년 파출소 자기주도근무 추진평가’에서 여수바다파출소(구 여수봉산파출소)가 전국 최우수 파출소로 선정됐다.

여수바다파출소는 전국 97개 해양경찰 파출소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치안 수요와 해역특성 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 자기 주도 근무 추진성을 인정받아 최우수부서로 선정됐다.

여수바다파출소는 관내 해역 특성과 사고분석을 통해 국동항 내 지속성 취약 해역 6개소를 별도 지정 특별관리하고 우두리 물양장 高 위험성 선박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국민 만족 및 현장 중심형 해양 사고 구조 및 예방 활동에 앞장섰다.

특히, 최고의 구조는 사고 자체를 예방하는 것으로 「Team 섹터관리제」시행으로 파출장소 취약요소 종합 분석을 통해 사건사고 예방에 선제적 대응으로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 ⓒ
▲ ⓒ

또한 정박 선박 화재에 대비한 비상 소화 시설을 여수시와 협업을 통해 설치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 추진으로 적극 행정 유공 부서로 선정되어 포상금을 수여받았다.

여수해경 박제수 서장은 “자기 주도 근무 및 적극 행정으로 탁월한 업무능력을 인정받은 여수바다파출소 직원들에게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더 나은 바다를 만드는 데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