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작업시간 앞당겨... 환경사원 휴식권 보장

기존 오전 5시~ 오후 4시, 변경시간 오전 5시~ 오후 3시
"여수시, 시의회, 노조 등 충분한 의견 청취...가족이 있는 삶 기대"

  • 입력 2023.02.13 11:3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도시관리공단
▲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환경사원의 가족과 함께하는 휴식권 보장을 위해 이달 20일부터 작업종료시간을 오후 4시에서 3시로 한 시간 앞당겼다고 밝혔다.

이번 조정을 통해 오전 5시에서 오후 4시까지였던 환경사원 근무시간이 오전5시부터 오후 3시로 변경되었으며, 휴게시간은 오전 ‘8시부터 9시30분’ 에서 ‘8시에서 9시’로, 오후 ‘12시부터 13시30분’에서 ‘12시에서 13시’로 각각 30분씩 줄어들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청소 장비의 선진화로 근로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여수시, 시의회, 노동조합, 전문가 등의 충분한 의견청취를 통해 휴게시간을 기존 3시간에서 2시간으로 단축하여 퇴근시간을 15시로 변경했다”며 “퇴근 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려 환경사원의 사기를 진작시킬 것으로 기다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기존 수거 시간대의 변경을 최소화하여 시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였으며, 시민들은 평소대로 일몰 후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쓰레기를 배출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환경사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자 근무시간을 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사원의 사기진작을 통해 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여수 2023-05-06 13:15:24
오후 4시에서 오후 3시 한시간 ... 가족들은 학원 직장 5~6시 퇴근하는데 출근 시간을 바꿔야 저녁이 있는 삶이지 말장난을 하네 사람을 바보로 보시넹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