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르신, 본죽왔어요’ 지역 어르신 영양결핍 예방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본아이에프(주)연계
여수시노인복지관, 매주 11명의 어르신께 영양보양죽 지원

  • 입력 2023.03.21 11:10
  • 수정 2023.03.21 11:52
  • 기자명 김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어르신본죽왔어요' 사업 전달식
▲ 2023 '어르신본죽왔어요' 사업 전달식

여수시노인복지관이 본아이에프와 함께하는 2023 '어르신, 본죽왔어요!’ 사업 전달식을 16일 본죽&비빔밥 죽림점에서 진행하였다.

본 사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본아이에프(주)후원을 통해 지역 내 결식과 영양불균형이 우려되는 취약노인께 주 1회 1인분의 죽을 제공하므로 영양결핍예방을 통한 건강증진과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10개월간 진행된다.

이 사업을 통해 총 11명의 어르신이 40주 동안 보양죽과 전통죽을 포함 총 13종류의 죽을 당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통해 전달 받게 되며 영양교육과 건강교육을 함께 병행해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여수시노인복지관은 대상자 선정을 위해 치아 결손, 고령,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을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하고 사업목적에 따라 지속적인 영양지원을 위해 1년 동안 동일한 대상자에 제공할 방침이다.

▲ 2022 '어르신 본죽 왔어요' 사업. 영양죽을 지원받은 어르신과 교육진행 모습
▲ 2022 '어르신 본죽 왔어요' 사업. 영양죽을 지원받은 어르신과 교육진행 모습

한편, ‘어르신, 본죽왔어요’ 사업을 통해 작년 한해 취약어르신들 총 440개 영양죽을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실제 당뇨 등 잇몸질환으로 치아결손이 발생한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됨을 많은 미담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대상자의 건강 및 영양 상태에 대한 사전, 사후 설문조사를 진행해 개선사항을 통한 서비스 향상에 나설 예정이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소화기능이 약해지고 치아부실, 결손으로 식사의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 매 끼니를 걱정되는 홀몸 어르신께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