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충무공 이순신 정신 계승’ 위한 업무협약 맺어

사단법인 여수여해재단-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 입력 2023.04.28 12:1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김성환 연맹장, 사단법인 여수여해재단 강용명 이사장,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
▲(왼쪽부터)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김성환 연맹장, 사단법인 여수여해재단 강용명 이사장,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원장 오세경)과 사단법인 여수여해재단(이사장 강용명),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연맹장 김성환)은 충무공 이순신 정신 계승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7일 맺은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충무공 이순신 정신을 계승하고 관련 교육을 협력하여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전한 인품과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 기관은 충무공 이순신의 4대 정신(정의, 사랑, 정성, 자력)을 선양하기 위한 교육기반을 마련하고,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실효성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여수여해재단 강용명 이사장은 “충무공 이순신의 역사적 본지인 여수에서 생각보다 많은 시민들이 위인의 업적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이순신 관련 교육을 함으로써 해양 역사상 최고라 칭하는 충무공 이순신의 4대 정신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뜻을 전했다.

▲업무 협약 후 기관 관계자 단체사진
▲업무 협약 후 기관 관계자 단체사진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김성환 연맹장은 “이번 협약과 같이 좋은 취지의 협약을 조금 더 빨리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지금이라도 세 기관이 협력하여 충무공 이순신의 뜻을 알리는 교육기반을 마련해 충무공 정신이 청소년들에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장군의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 청소년 해양교육에 이순신 장군의 4대 정신을 접목하여 인성교육에 깊이를 더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여수가 이순신 역사교육 최적의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