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대 글로벌교육원–시청소년해양교육원 업무협약 맺어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 행사 앞둬, 지역인재육성 상호 지원 등

  • 입력 2023.06.20 10:4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원장 고승욱)과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원장 오세경)이 교육과 연구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맺은 업무협약에서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지역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과 교육에 필요한 시설 및 공간 상호 지원 등이 있으며 교육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협력 사항으로 두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측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의 시설(숙소 및 강당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해양교육원 측은 글로벌교육원 측 전문 인력과 협력하여 국제 청소년 관련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폭넓은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기대하는 바가 크다.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 고승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의 우수한 시설과 장비의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양 기관이 지역사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업무협약 체결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은 “지역 내 전남대학교 글로벌교육원과 같이 외국 대학생이 많은 곳과 협력하여 국제 행사를 유치할 원동력을 만들 수 있어 든든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제34회 해양소년단 리갓타」는 대한민국 해양소년단원 뿐만 아니라 세계 해양소년단원들이 참가하는 국제 행사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