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여수YWCA, 유춘진 6대 사무총장 취임해

제5대 한윤덕 사무총장 퇴임
시민단체 대표, 전국 YWCA 관계자 참여

  • 입력 2023.06.29 13:4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여수YWCA 사무총장 이·취임식 참여자 단체사진
▲ (사)여수YWCA 사무총장 이·취임식 참여자 단체사진

(사)여수YWCA(회장 조애숙)가 27일 오후 2시 여수 동광교회 1층 소예배실에서 사무총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5대 한윤덕 사무총장이 정년 퇴임하고, 유춘진 사무총장이 제6대 사무총장으로 취임했다.

이·취임식은 1부 기념 예배와 2부 이·취임식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 예배에는 여수 성은교회 변영원 담임목사가 ‘행복한 사람’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고, 축도로 기념 예배를 마쳤다.

행사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의 박은영 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행사장에는 각 시민단체 대표, 전국의 YWCA 관계자들, 각계각층 지역 인사, YWCA 회원 등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여해 축하를 전했다.

여수YMCA 오광종 증경이사장이 축사를, 20여년의 소임을 다한 한윤덕 이임 사무총장의 이임사와 공로패 및 선물 증정이 있었다. 이어서 유춘진 신임 사무총장의 취임사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춘진 신임 사무총장은 지난 2002년 여수YWCA 한글 교실 자원봉사로 시작하여, 2005년 3월부터 2009년 1월까지 여수여성인권지원센터 상담원, 2009년부터 현재까지 여수여성인권지원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사)여수YWCA 관계자는 “향후에도 기독여성시민운동체로서 정체성을 잃지 않고 맡겨진 사명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사)여수YWCA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