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새일센터, 2022년 우수기관 선정...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서울 마포구서 '제12회 새일센터우수기관 및 유공포상식' 열려

  • 입력 2023.09.13 13:5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일센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새일센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부설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주최 2022년도 새일센터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여하였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부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관장 박은영) 12일 오후 2시 서울 마포 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제12회 새일센터우수기관 및 유공포상식'에 참석하였다.

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우수기관 장관 표창(박은영 관장), 지역 내 우수기업 ㈜용호기계기술(정성호 대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 장관 표창(엄재심 팀장)을 수상하였다.

이번 사업평가는 전국 159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취·창업지원, 구인·구직 발굴 및 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경력이음사례관리서비스, 지역사회 연계 및 협업 등의 정량평가를 통해 체계적으로 평가되었으며, 여수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에 아낌없는 지원의 결과로 2019~2022년 4년 연속 “A” 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은 ㈜용호기계기술은 2014~2022년까지 센터가 연계한 구직여성중 36명을 사무원으로 채용하였으며, 센터가 주최한 우리끼리 특강 “캐릭터 도자기 클래스”에 전 직원이 참여하여 직원 간 친목의 자리를 도모하였으며, 여성친화일촌기업협약을 맺는 등 적극적인 여성인력 채용과 기업환경개선사업 – 여성친화기업 현판 제작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조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 관장은 “ 앞으로도 지역 내 여성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여수지역 경력단절여성들의 고용창출과 급변하는 취업 시장에 대처할 수 방안 마련과 변화하는 세상에 ”A“ 등급으로 도달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와 부설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1명의 새일센터 팀원과 14명의 여성인력개발센터 팀원 총 25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어있으며, 경력단절예방지원 1:1 맞춤 상담사를 비롯해 2020년부터는 경력이음 전담자, 창업분야 전담자 등 전문상담사를 배치하여 여성들의 취업 연계와 알 선 및 고용유지뿐 아니라,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여성창업저변확충 및 창업활성화방안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또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