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봉춘)에서 10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과 함께 제6회 청춘불패 문수 운동회를 진행했다.
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6회 청춘불패 문수 운동회는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활력 있는 삶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어르신 200여 명과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와 삼남석유화학(주)에서 지원하여 마련된 청춘불패 운동회에 한영대 학생봉사자와 함께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부 식전행사로 여수고고장구 난타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올렸고,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유공자 표창과 운동회 참여자를 대표해 선수 대표의 선서가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청춘불패 운동회에 앞서 체조와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행복팀과 희망팀으로 나누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움을 만끽하며, 한층 더 젊어진 시간이 되었다.
김 ** 어르신은 “ 체조와 스트레칭으로 몸을 활기차게 만들어 문수 운동회에서 서로 협력심을 가지는 시간이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행사를 참여하면서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 ** 참가자는 "푸짐하고 다양한 경기 상품과 기념품 등 맛있는 간식으로 준비하는 행사에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 행사 준비를 해주신 복지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지원한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와 삼남석유화학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여수와 함께 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임봉춘 관장은 "지난 코로나 시기에는 청춘불패 행사를 진행을 못하여 올해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적극 지원해 주신 기업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과 복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함께 하도록 하는데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