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지난 11일 흥국체육관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제8회 LG화학과 함께하는 도전! 청춘 환경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기후위기에 대한 환경문제 인식과 다양한 지식습득을 통한 친환경 생활습관 등이 정착 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환경 골든벨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에는 나민수 LG화학여수공장장, 김태횡 여수시 교육복지국장, 김종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장, LG화학 사회봉사단 15명과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이 함께하여 진행했다.
특히, 이번에는 어르신들의 피부보습과 탈모방지를 위해 카렌듈라, 어성초, 12가지 곡물 등 다양한 천연재료로 친환경 천연비누만들기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생활습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하게 준비한 푸짐한 상품과 초대가수 축하공연, 어르신들의 장기자랑으로 모두가 오랜만에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LG화학여수공장과 함께하는 제8회 도전 청춘 환경 골든벨을 울린 영애의 주인공은 홍ㅇㅇ어르신, 2위는 신ㅇㅇ어르신, 3위는 유ㅇㅇ어르신이 수상했다.
행사를 지원한 LG화학 여수공장 나민수공장장은 "2016년 부터 지금까지 본 행사를 진행하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어르신들 뵈니 너무 즐겁고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변함없이 후원해 주신 LG화학여수공장에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