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여수갑지역구 시도의원, 주철현 지지 선언해

23일 시청 브리핑룸 여수갑 도의원 4명, 시의원 12명 지지 선언 기자회견
"정직하고 힘있는 진짜 민주당 후보 주철현 재선…중단없는 여수발전 견인차"

  • 입력 2024.01.23 14:16
  • 수정 2024.01.23 14:17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철현 국회의원 지지 선언한 여수 갑지역구 시도의원
▲ 주철현 국회의원 지지 선언한 여수 갑지역구 시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지역 시.도의원들이 22대 총선을 앞두고 주철현 국회의원을 지지하고 나섰다.

민주당 여수 갑지역 도의원 4명과 시의원 12명은 23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22대 총선 주철현 후보 지지 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시.도의원들은 기자회견에서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이 퇴행할지 아니면 미래로 나아갈지 결정지을 갈림길”이라며 “정직하고 힘 있는 진짜 민주당 후보 주철현을 지지한다”고 선언하고 중단없는 여수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주 후보는 민선 6기 시장 재임시절 여수를 연 1,300만명 이상이 찾는 해양관광 거점도시로 성장시켰고, 부채 제로도시 달성과 함께 여수를 낭만의 도시로 탈바꿈시켰다”고 강조하면서 21대 국회의원 당선 이후 성과로 △여수광양항만공사 중심 박람회장 공공개발 확정 △해양관광진흥법 개정 △금오도 해상교량 건설 확정 △여수항 미래 100년 종합발전계획 용역 완료 △여수고속도로 용역예산 확보 등 여수 미래비전의 청사진을 그린 성과를 꼽았다.

그러면서 이들은 “제22대 총선은 민주당에 힘 있는 진짜 민주당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며 “주철현 국회의원이 다시 한 번 시민대표 국회의원으로 일할 수 있도록 성원하고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주철현 의원은 전남 국회의원 중 최초로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대선 경선때부터 전남을 누비며 대선 전남지역 총괄선대본부장으로 활약한 이재명 최측근 국회의원이다.

여수갑 도·시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현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취임 이후, 당 인권위원장과 전남기본사회위원장에 임명되고, 당 원내지도부인 원내부대표라는 중책을 맡고 있어 민주당에서 힘있는 진짜 후보"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막고 민주정권 재탈환의 교두보를 만들 중요한 선거"라며, "여수지역 언론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45.1%로 2위 후보와는 30% 격차가 날 정도로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고 여수시장과 국회의원을 거친 주철현 후보가 중단없는 여수발전을 위한 정직하고 힘있는 진짜 민주당 후보라며 중단없는 여수발전을 위해 꼭 주철현 국회의원이 재선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