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가족+센터, 중·노년기 프로그램 '마음돌봄학교' 참여자 모집

3월~11월 매주 화, 목 10시~12시

  • 입력 2024.02.15 15:3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노년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
▲중노년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

여수시 가족+센터(센터장 지미자)가 중·노년기 어르신이 긍정적인 자아성장 및 수용력 향상을 돕는 마음돌봄학교를 운영한다.

모집 대상자는 중노년기(만 60세 이상)의 여수시민이며 신체, 정서, 심리, 인지, 사회 등의 건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뇌체조, 미술(소묘, 수채화), 목공공예, 특강(치매조기검진, 품격있는 삶을 위한 대화법, 나눔봉사 활동, 종강식(작품전시))등을 진행한다.

참여기간은 3월~11월 매주 화, 목 10시~12시(총 58회기)로 진행되며 중·노년기 프로그램의 효과분석을 위해 각 대상별 우울감, 고독감 척도 및 스트레스지수 측정 등을 통해 [마음돌봄학교] 사전·후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러한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완성도 있는 중·노년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르신들이 삶의 변화를 인정하고 타인과 환경에 대한 수용력 향상을 돕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참여 신청은 이달 20일(화)부터 여수시 가족+센터(새터로 33)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으로 참여자 14명을 모집한다.

한편, 여수시 가족플러스센터는 모든 가족이 함께 행복한 여수시와 다양한 욕구를 가진 가족들에게 각종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가족플러스센터(☎061-692-417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