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하화도에 꽃 모종 심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 겪는 섬마을 도와

  • 입력 2024.03.16 11:12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화도에 꽃 모종을 심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임직원
▲ 하화도에 꽃 모종을 심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이 15일 하화도에서 꽃 모종 심기 업무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1월 17일 2026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와 도서지역 발전을 위해 하화도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은 지난해 여수시도시관리공단에서 실시한 주민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우수 아이디어이다. 공단은 여수시의 여러 섬 가운데 비교적 인구가 적은 섬을 추려 직원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하화도를 선정했다.

꽃 모종 심기 업무지원은 봄 관광철을 앞둔 하화도의 환경미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임직원들은 메리골드, 백합 등 봄철 꽃 모종 심기와 꽃을 심기 위한 농지 정리 등을 지원했다.

▲ 하화도 안내
▲ 하화도 안내

업무지원에 동참한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김유화 이사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매 섬마을 하화도를 위해 임직원이 팔을 걷어붙였다”며 “앞으로도 여수시의 아름다운 섬 하화도를 홍보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 등 지역사회의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탄소중립 시민 홍보를 비롯한 친환경 캠페인, 임직원 줍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