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상임이사 1명 공개모집한다

응모자격, 국가·지자체 5급 이상 공무원 2년 이상 근무 등
연령·학력·성별·거주지 불문…임기 3년, 1년 단위 연임 가능

  • 입력 2024.03.13 11:27
  • 수정 2024.03.13 11:58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도시관리공단
▲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상임이사 1명을 공개모집한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공개모집은 5월 23일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상임이사를 충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임이사의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경영 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상임이사는 이사장을 보좌하고 본부장을 겸임하여 공단의 업무를 관리하게 되며,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단의 주요 경영 정책을 심의 및 의결하는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모자격은 ▲국가·지방자치단체의 5급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근무 ▲공공기관·지방공기업에서 2급 이상 임직원으로 2년 이상 근무 ▲상장기업의 상임임원으로 2년 이상 근무 등 중 하나에 해당하면 된다.

연령, 학력, 성별, 거주지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임원추천위원회가 추천한 임원 임용 후보자 중 이사장이 최종 합격자를 상임이사에 임명한다.

지원 서류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www.yumcorp.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방문(전라남도 여수시 여문2로 40, 2층)이나 등기우편을 통해 공단에 제출할 수 있다.

각종 문의 사항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경영지원부(061-662-8066)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유화 이사장은 “지방공기업 경영에 관한 지식과 경험, 비전을 갖춘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면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지난 3월 5일 여수시에서 2명, 여수시의회에서 3명,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회에서 2명을 추천 받아 총 7명의 위원으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3월 11일 첫 회의를 열어 모집공고 계획을 확정하는 등 앞으로 임원 후보자를 선별하여 추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당해 임원의 임명이 완료될 때까지 존속하게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