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보건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1~29일 5회에 걸쳐 진행
의료지원 시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

  • 입력 2024.03.19 11:5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 보건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교육
▲ 여수시 보건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교육

여수시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5회에 걸쳐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각종 행사가 증가함에 따라 의료지원 시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교육은 응급상황에서 ▲의식확인 요령 ▲119 신고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자세와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등을 중점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토록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여수시는 이번 보건소 직원 교육을 시작으로 각종 행사, 축제 개최 시 의료지원을 요청하는 부서에 직원과 관련 단체의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요청 등 교육 대상을 전 직원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영철 보건행정과장은 “심정지 환자의 심폐소생술을 통한 골든타임 확보는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만큼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가정에서도 호홉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시민들도 심폐소생술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생명을 살리는 수호천사 심폐소생술 교육은 보건소 2층에 마련된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에서 매주 화․목․금요일 1일 2회 실시된다.

여수시민 누구나 전화(☎061-659-4220), 보건소 방문,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www.yeosu.go.kr/newok)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