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여수사업장, ‘2025 추석 및 노인의 달 맞이 행사’에 800만원 쾌척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명절… 청춘노래자랑·전통놀이마당등 다채로운 운영

  • 입력 2025.10.01 17:48
  • 기자명 노주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춘노래자랑 노래 중인 어르신
▲  청춘노래자랑 노래 중인 어르신

동여수노인복지관은 10월 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여수사업장의 지원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가득 한가위! 청춘노래자랑!’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과 노인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존중과 따뜻한 관심을 전하고, 함께 소통하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약 4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큰 호응을 보냈다.

▲ 청춘노래자랑 수상 사진
▲ 청춘노래자랑 수상 사진

이날 행사는 방송댄스팀 MAF&PLAYSTUDIO의 신나는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으로 사전 예선을 거쳐 선발된 7명의 어르신이 각자의 개성과 열정을 담은 무대를 선보였으며, 복지관 직원들의 특별 공연도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부대행사로는 윷놀이, 투호 등 전통놀이마당과 함께 송편 만들기, 매실차 시음 등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마당’이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정성스럽게 준비된 효도급식은 명절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노인의 달 맞이 행사는 단순한 하루 행사를 넘어 어르신들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이어진다. 오는 10월 14일(월)부터 15일(화)까지 복지관에서 ‘교통안전교육’과 ‘노인 맞춤형 환경보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전문 강사의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의 이해도와 실천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 부대행사 키링만들기
▲ 부대행사 키링만들기
▲ 내빈 및 어르신 단체 사진
▲ 내빈 및 어르신 단체 사진

동여수노인복지관 이희승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복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여수사업장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