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MICE산업 이끌 글로벌 인재 육성
상태바
전남도, MICE산업 이끌 글로벌 인재 육성
  • 전시은
  • 승인 2019.07.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MICE협회 주관, 7월 한 달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서 50명 교육…8월 목포권 희망자 접수

전남도가 지역 마이스 산업의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 육성에 나선다.

(사)한국MICE협회가 주관하는 ‘전남 글로벌 MICE 아카데미’는 마이스 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8월까지 두 달간 100여 명의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오는 1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8월 전남중소기업진흥원에서 각각 여수권과 목포권으로 나눠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을 통해 교육 효과성을 극대화하고, 취업 연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사후 관리도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MICE 산업현황 및 이해, 행사기획 및 제안기법 등 운영실무와 직무이해, 비즈니스 매너․스피치 등 소양, 시설견학과 멘토링 등이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 대해선 해외 MICE 프로그램 참여 연수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우수교육생은 MICE 행사 참가, 시설 견학, 해외 실무진 인터뷰 등 과제를 수행하며 MICE 산업의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난다.

한편 전남도는 오는 8월 시작되는 마이스 아카데미 2차 교육생을 모집하며 참가 대상은 MICE 산업에 관심이 많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이다. 전남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또는 전남 소재 대학생이어야 한다.

교육 신청은 온라인 MICE연수원 누리집(www.e-micekorea.or.kr)에서 할 수 있다.

김명신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MICE 산업은 경제적 파급효과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대표적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이라며 “MICE 산업 인재 양성을 비롯해 휴양형 마이스 등 지역 특화 MICE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