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위기가정에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 전달
상태바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위기가정에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 전달
  • 홍지민
  • 승인 2020.06.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생필품 키트 각 30개 전달
사진은 광양동초에 코로나19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광양동초등학교에 코로나19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과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에 위기가정 아동을 위한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각 교육지원청에 전달된 물품은 식료품이 담긴 생필품 키트 총 30박스로 관할 지역 내 도움이 절실한 위기가정 아동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기석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장은 “단계적 순차 등교에 따라 학교 현장이 분주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복지 사각지대 학생들을 위해 도움주신 각 학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아동의 복지와 권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여수교육지원청에 코로나19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모습.
여수교육지원청에 코로나19 생필품 키트가 전달됐다

조정자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순차적으로 시행하는 등교 개학 시기에 맞춰 지역사회 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긴요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으며, 김용대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등 연계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좋은마음센터를 운영하여 심리·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상담, 심리치료 및 가족역량지원 프로그램 등 전문적인 심리정서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