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창곤 여수시의장 2022년 신년사

  • 입력 2022.01.03 22:54
  • 수정 2022.01.03 23:5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창곤 여수시의장
▲전창곤 여수시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부푼 기대와 희망 속에 임인년(壬寅年) 새 해가 밝았습니다. 

용맹함과 강인함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보다 알차고 충실한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겠습니다.

낮고 겸허한 자세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더불어 잘 사는 행복한 여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위기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길고 긴 코로나19와의 싸움으로 우리 시민들께서 너무나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벼랑 끝에 몰려 있는 상황입니다.

어려운 이웃들의 어려움은 날이 갈수록 더해가고, 온정의 손길마저 줄어드는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의회에서는 우리시의 예산과 정책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먼저 집중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정부와 협력하고,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지역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해소하고, 시급한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시에는 인구감소, 지역경제 회복, 일자리 창출, 지역 간 균형발전,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 문제, 박람회장 사후활용, 만흥매립장, 해상케이블카 공익기부금 미납, 율촌산단 활성화 및 배후택지 개발 등 해결책을 찾지 못한 시급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이러한 현안들은 지역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초래하고 지역발전의 걸림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갈등의 상황을 충분히 공감하고 시민들께서 바라는 것,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시정부의 적극적인 자세와 노력을 촉구하고, 갈등을 원만히 조정하여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정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강화하고, 미래를 생각하는 생산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시정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의회의 가장 본질적인 기능이자,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잘하는 일에는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보내고, 잘못된 일은 시민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엄중한 질책과 함께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혈세가 적재적소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예산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낭비되는 예산이 없도록 철저히 감시하겠습니다.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여 시정부에 대한 책임 있는 견제와 감시로 민의를 대변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소모적인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시정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견제와 균형을 통한 상생의회를 구현하는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지방자치와 분권의 확대에 발맞춰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뜻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치분권시대를 맞아 풀뿌리 민주주의의 중심인 지방의원으로서의 맡은 바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습니다.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올해부터 지방의회 의장에게 소속 공무원에 대한 임용권이 부여되고, 지방의회 자체적으로 인사위원회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장치가 마련된 만큼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시정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지방행정의 감시자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을 성실히 펼쳐 나가면서 민주주의 발전을 통해 지방자치를 이끌겠습니다.

지방자치 최고의 선(善)이 시민행복에 있음을 명심하고, 시민의 뜻이 최우선되는 진정한 민주주의의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는 지금 코로나19로 인해서 너나없이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갈등과 분열로는 결코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지역사회의 모든 역량이 하나로 결집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시의회의 존재 이유는 바로 시민 여러분입니다.
 코로나19로부터 시민 여러분의 삶과 행복을 지키겠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 해, 늘 건강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축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  1.  1.
여수시의회의장  전 창 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