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영규 시의장, 김진표 국회의장에 지역 현안사업 지원 요청해

28일 KBC 창립 27주년 기념 ‘대한민국 미래포럼’ 접견

  • 입력 2022.10.28 16:31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규 의장이 KBC 창립 27주년 기념 ‘대한민국 미래포럼’ 개최 전 김진표 국회의장을 접견했다.
▲ 김영규 의장이 KBC 창립 27주년 기념 ‘대한민국 미래포럼’ 개최 전 김진표 국회의장을 접견했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이 김진표 국회의장에게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직접 요청했다는 소식이다.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김 의장은 28일 디오션호텔에서 개최된 KBC 창립 27주년 기념 ‘대한민국 미래포럼’ 개최 전 김진표 국회의장을 접견했다.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및 노후산단 안전확보...국회 차원 지원 요청

김 의장은 광양만권의 환경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권역을 집중 관할하는 환경청 신설 필요성과, 최근 노후산단에서 안전사고가 반복 발생한 현황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의장은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및 노후산단 안전확보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접견 자리에 함께한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은 전남 동부권 의과대학 유치를 건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김 의장은 2020년 섬진강유역환경청 신설 건의안을 발의하고 2021년 공공기관유치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여‧순‧광 의회의 연대를 이끌어 내는 등 환경청 신설을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다.

마찬가지로 여수시의회는 산단 특위 구성 및 활동, 토론회 개최, 거버넌스 참여, 현장 활동 등을 전개하고 산단 안전 확보 방안 모색에 힘써왔다.

또한 본회의 10분 발언과 시정질문 등을 통해 산단 관계자들의 책임 있는 자세와 사고 재발 방지를 촉구해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