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 농특산물로 디저트 만들고 개발비 받으세요

카페, 제과점 즉석제조판매업 등 상품개발비 3백만원 지원...9일까지 신청

  • 입력 2023.02.08 14:02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개발비를 지원받은 디저트(옥수수소금빵)
▲상품개발비를 지원받은 디저트(옥수수소금빵)

여수시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와 농가소득 불안정 해소를 위해 ‘농특산물 활용 디저트 상품개발비’를 지원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옥수수, 쑥, 방풍, 갓 등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디저트를 개발하면 재료비, 기자재, 포장재 등 상품개발비를 1개소 당 3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여수시에 사업장을 두고 즉석제조판매업 또는 휴게음식점으로 등록한 업체로 세금체납이 없어야 한다.

또한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3년 이상 개발상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업체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하며, 청년과 여성은 우선 지원 대상이 된다.

신청은 오는 9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 상품개발비를 지원받은 디저트(옥수수아이스크림)
▲ 상품개발비를 지원받은 디저트(옥수수아이스크림)

시는 1차 자격요건 확인과 2차 현장조사 면담과 사업계획 평가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로 원물 소비촉진과 관광상품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다양화와 인프라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ysagr.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문의는 농산물유통과(☎061-659-451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