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해

청소년의 힘으로 만들어가는 탄탄한 희망 여수 교육

  • 입력 2023.06.09 11:0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2023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8일 2023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87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워크숍은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성과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학생연합회에 속한 학교대표들이 모여 권역별로 진행해 왔던 분과활동을 정리 및 발표했다.

초등·중등 학교급별로 ‘청소년이 디자인하는 행복한 학교, 학생자치로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학생 대표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받고, 각 권역별 네트워크 활동을 나눔으로써 여수학생연합회의 활동 성과를 기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편, 식전 행사로 여수학생연합회의 초·중·고 대표와 중등 권역별 대표들은 여수교육지원청의 교육장과 ‘여수학생연합회 의장단 협의회’를 가졌다.

▲ 2023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 2023년도 1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이 자리에서는 학생들의 사전 안건을 받아 관내 학교들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 청소년 흡연 예방교육 등 청소년의 생활 및 교육과 관련하여 심도 있는 토의를 나누었다.

워크숍과 의장단 협의회에 참석한 여수삼일중 정OO 학생은 “중등 권역별로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하고 이를 학생대표들 앞에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던 것이 뜻깊었다. 다른 권역과 학교에서 했던 다양한 자치활동들을 참고하여 우리 학교의 자치활동도 더욱 활발히 이어가며 학생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자치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먼저, 여수학생연합회의 의장단과 만나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여수의 현안을 들어보고 이에 대한 자구책 또한 들어볼 수 있었다”며, “청소년 여러분들은 오늘 워크숍에서 보고, 듣고, 알게 된 것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와 지역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 우리 교육지원청도 학생이 주인이 되는 학생자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