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영대학교와 업무협약 맺어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한영대학교 사회복지과의 다양한 교류 약속

  • 입력 2023.08.31 14:05
  • 수정 2023.09.01 07:58
  • 기자명 김연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안태숙 교수, 강춘안 관장, 배경희 교수, 최종순 사무국장이 협약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태숙 교수, 강춘안 관장, 배경희 교수, 최종순 사무국장이 협약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춘안)과 한영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협력을 약속하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협약 이전에도 한영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들과 함께 매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고 복지관 개관 기념 행사에도 학생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교류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업무협약 전, 관련 인사들이 지역사회 복지 관련 담화를 나누고 있다. 
▲업무협약 전, 관련 인사들이 지역사회 복지 관련 담화를 나누고 있다. 

학생들과 복지관의 이러한 인연을 계기로 정식 업무 협약을 맺게 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한영대학교 배경희 교수는 "사회복지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복지 현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질의 사회복지 인력을 함께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춘안 관장은 "지역 내에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협력할 수 있는 좋은 학교가 있어 감사하다. 이번 협약이 학교와 기관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과 사회복지 실습,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