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향집에 주택용소방시설 하나씩 선물하세요

다중이용시설 배너광고 등 적극 홍보

  • 입력 2023.09.25 14:4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택용소방시설 선물 홍보
▲ 주택용소방시설 선물 홍보

여수소방서(서장 이달승)은 추석 명절 대비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국민의 자율설치 문화 확산을 위한 언론·뉴미디어에 집중하고,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장소에 대한 생활 밀착형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여수소방서는 다중이용시설에 배너 설치 및 관내 시내버스정류장 버스정보시스템 413개소에 홍보중이다.

또한 소방청에서는 자녀없이 고향집에 거주하시는 부모님 댁에 소방관이 직접 방문해 주택화재경보기를 설치해 드리고 안부를 여쭙는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신청은 오는 9월 25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 순서대로 119가구를 선정해 10월 16일 이후 각 지역별 관할 소방서 대원들이 방문해 설치해 드릴 예정이다.

해당 가구의 자녀 또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소방청 누리집(www.nfa.go.kr) 팝업창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lifesafety@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미 주택화재경보기가 설치돼 있지만 고장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도 교체 또는 재설치도 가능하다.

여수소방서 예방안전과장은“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로 사랑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자”라며 “여수소방서에도 지속적인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