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하고 싶은 여성, 다 모여라' 2023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18일 오전 10시~오후 4시 흥국체육관

  • 입력 2023.10.06 12:25
  • 수정 2023.10.06 12:2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2023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8일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열린다.

일자리박람회는 구직여성과 인력을 원하는 구인기업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 채용으로 연결될수 있도록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전라남도 여수시 광양시가 주최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다.

2023년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도 일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고자 노력하였다. 취업준비관은 다양한 검사도구로 방문 구직자들의 진로와 직업을 탐색하고 전문가 컨설팅으로 효과적인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직업선호도검사(여수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직업카드검사, 진로흥미검사 ‘프레디저’, 취업서류와 면접컨설팅과 퍼스널 컬러진단, 면접 메이크업&헤어, 이력서 사진촬영서비스가 제공된다

직업체험관은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는 관으로써 챗GPT와 함께하는 새로운 업무체험, 목공체험, 업사이클링 체험,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직업체험으로 구성하였다.

채용관은 32곳의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행사당일 구직자와 면접을 실시하고 120개의 지역 일자리가 게시될 예정이다.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박람회를 주관하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최대한 다양한 직종과 질 좋은 일자리를 확보하고 여성구직자들에게 면접기회를 제공기위해 사전구직자 확보와 당일 면접을 진행할 수 있는 면접채용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관에서는 창업전문기관에서 제공하는 지원제도 소개와 정보를 제공하고 새일센터 창업상담사가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창업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부터 새일센터를 통해 창업한 47개 여성기업 중 15곳을 선별하여 ‘여성창업기업홍보갤러리’와 함께 창업지도를 게시하고 신규창업자 플리마켓도 중비중이다.그 외 구직스트레스검사, 색채심리상담, 직업타로검사 등의 부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 관장은 “2008년 처음 시작한 일자리박람회는 올해로 14년째 진행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명실상부한 지역여성일자리축제이다.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2년간을 제외하고는 진남・흥국체육관 현장에서 진행하였다.

25명의 직원들이 ‘생각하는 힘’으로 초반 행사기획부터 섭외, 당일 현장 부스구성까지 콘텐츠를 생산하고 관람객을 대면하고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많은 노력과 끈기, 협업의 기술이 필요한 작업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