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 여성일자리... 254개 일자리가 기다립니다

2023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10월18일 흥국체육관에서 열려

  • 입력 2023.10.17 10:36
  • 수정 2023.10.17 10:37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 지난해 10월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현장사진

2023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8일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열린다.

전라남도 여수시 광양시가 주최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한다.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여성들과 인력을 원하는 구인기업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 채용으로 연결될수 있도록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날 박람회에는 총 152개업체  254개의 일자리가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채용관에는 직접 32개업체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여 95개 일자리 현장 당일 면접을 진행한다.

직종별로 살펴보면 사무직, 교육복지직, 디자인, 보건의료직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현장 면접관이 직접 참여하지 못한 업체의 구인정보는 120개업체 159개 일자리가 게시될 예정이다

현재 센터에서는 센터에서는 당일 면접을 위한 채용대행을 진행중이고  면접시간을 정하여 구직자에게 면접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장 내에는 일자리정보시스템(키오스크) 비치해 일자리정보제공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현장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박람회장내 일자리상담관에 들러 취업상담사에게 업체정보를 제공받은뒤 안내에 따라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창업관도 또한 눈여겨 볼만하다.

창업을 한번이라도 생각한 여성들이 방문하면 많은 정보를 수집할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여수여성창업홍보관>내용이 특히 기대된다.

이 부스에서는 창업상담사가 창업희망구직자에게 창업초기상담을 진행하고 창업적성체크리스트로 창업가능성도 진단해준다.

2015년부터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여성창업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연도별 연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창업상담사 배치후 센터를 통해 창업한 업체 47곳중 15곳을 선별하여 ‘센터를 통해 창업한 우리동네 상점’이라는 창업지도도 제작하였다

새싹프리마켓에서는 이제 막 시작한 창업자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CHAT ZONE(챗존):챗GPT에게 물어봐’부스도 당일 인기를 끌것으로 기대된다.

Open AI: 챗GPT, 한국형 AI: WRTN, 네이버: CLOVAX, 구글: BARD AI, 마이크로소프트 BING을 체험할수 있다.

Work&Life체험을 통한 인공지능(AI)기반 대화형 프로그램을 체험할수 있도록 구성한 부스이다.

연령에 구애받지않고 많은 여성들이 체험할수 있도록 디지털 배움터와 연계하여 디지털 튜터도 배치할 예정이다.

2022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실태조사 결과가 ‘우리들의 블루스’라는 제목으로, 2008년부터 작년 2022년까지의 총 13회에 걸친 박람회 이야기가 ‘박람회 아카이브’라는 제목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그 외에 취업준비관에서는 취업서류 및 면접 컨설팅과 퍼스널컬러진단, 면접메이크업&헤어, 이력서 사진촬영서비스, 프레디저(흥미적성)검사와 부대행사로는 취업타로검사, 색채심리상담, 구직스트레스검사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직업체험관에는 목공전문가, 업사이클링디자이너, 반려동물행동지도사에 관한 체험으로 구성되어있고 특히 반려동물행동지도사는 개와 동행한 전문가가 반려동물 행동지도 방법 안내 및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은영 관장은 “올해 박람회는 약 182개 지역내 구인업체 및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당일 운영요원 200여명이 함께 진행하는 일자리행사다. 변하는 세상과 여성을 어떻게 연결할것인가?, 일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어떤 일자리를 준비할것인가?만 생각하고 준비했다. 많은 여성들이 참여하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일자리 밥상을 맛보셨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18일 수요일 흥국체육관에서 진행하는 본 행사는 10시부터 입장가능하며 당일 박람회는 오후 4시까지 접수한 분에 한해 입장할수 있다.

센터에서는 당일 박람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개회식은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운영 사무국061-641-005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